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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11/27 09:12
인정 또 인정
누구 초대할 때 태그까지 물어보고 또 치고 있으면 게임 시작전부터 딥빡에 똑같은 닉이 대체 몇명인건지..
+ 24/11/27 07:58
템포조절은 스타1과 스타2의 차이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초반에 1000원주고 시작하고 용 3마리먹으면 영혼 주면 어느정도 해결될겁니다. 템포를 빠르게 하는 인게임 요소는 많으니 라이엇이 뭐든 하겠죠
남탓이나 팀끼리 싸우는건...시즌 2부터 쭉 그래와서 롤의 인기가 줄어드는 이유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트리머 롤방송을 잘 안보는 이유가 아군 누구보면서 얘 못한다고 욕하는게 혐오스러운것도 있습니다.
+ 24/11/27 08:13
신인이 나오지 않는 건 새로 게임을 접하는 사람들이
롤을 하지 않기 때문이고 게임 뉴비들이 롤을 하지 않는 건 그냥 롤이 오래된 구시대의 게임이라 그런거죠 2010년대에 처음 게임 입문하는 사람들이 롤 놔두고 스타1에 관심 보일 리 없듯이 지금도 그런 겁니다 솔직히 프로 게임 방송할때 가끔 챔피언들 확대해서 보여주는 거 보면 딱히 양산형 모바겜보다도 나을 거 없는 저런 화면 왜 보여주나 싶어요 거기에 어떤 게임이건 고여갈수록 뉴비가 진입하기 어려워 지는 건 당연하구요
+ 24/11/27 08:16
확실히 플레이타임은 지속적으로 짧은 시간을 요구하는 것 같습니다. 스타하던 사람으로써 롤 플레이타임이 뭐가 긴가 싶지만, 이런 말 하는 저도 하루 한 판 하면 지치긴 하거든요.
시작부분을 좀 더 타이트하게 가져가는 게 필요해 보입니다. 게임 시작할 때 QWE 모두 하나씩 찍고 시작하고, 최대레벨은 16레벨로 바꾸고요. 그에 따라 오브젝트 시간도 좀 바꿔야겠고. 골드도 1000골드 쯤 갖고 시작하고.
+ 24/11/27 08:30
그냥 나이든 사람들 게임이 된거죠
스타1처럼요 (숲 보면 아재들이 주 시청층일거 같은 느낌이자나요) 그리고 뭐 새 시대엔 새 게임이 나올테구요
+ 24/11/27 09:17
지금이 롤2 롤3 같이 이미 변화된 버전이고요, 스파6는 격겜 내에서나 인기많은거지 롤보다는 훨씬 인기 적은데 적절한 예시가 못되죠.
+ 24/11/27 09:53
롤 접은 사람이 시즌 바뀌면서 대격변된다고 롤2라 생각하지 않을걸요?
저만해도 롤 접은지 2년정도 됐지만 대격변 패치에 관심이없습니다만 롤2라는 타이틀로 신규 런칭한다면 복귀할 것 같네요. 브랜드도 무시 못하죵(그.. 브랜드 말고 흐)
+ 24/11/27 10:12
오버워치2가 나온다고 해서 해결된게 아니듯이 롤2가 나온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란거죠.
도타라이크의 장르 자체가 가진 한계가 있는거고 그게 후속작으로 극복가능할까요. 제가 생각못한 방법으로 극복할수있을진 몰라도요.
+ 24/11/27 10:19
제가 생각도 못한 방법으로 장르 자체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게임이 나온다면 님말이 맞을수도 있다고야 생각합니다만
라이엇이 그런 참신한 게임을 만드는 개발사는 아니라서 가능하다고 생각되진 않네요. 베껴서 조합하는거나 잘하지.
+ 24/11/27 10:07
실질적으로 변한 게 없더라도 이미지가 바뀌어야하는 거라 내부적으로 많이 바꾼다한들 안됩니다.
일단 우후죽순 챔프와 스킨들부터 정리해야해요. 그러기 위해선 '2'라는 글자가 필요하죠.
+ 24/11/27 10:17
변한 게 없더라도 이미지가 바뀌어야한다는 거지 변하지 않아도 이미지만 바꾸면 된다는 말이 아니었습니다.
내부적으로도 변해야하지만, 이미지를 바꾸는 게 핵심이라는 거예요.
+ 24/11/27 08:49
사실 게임 자체뿐만아니라 이스포츠의 롤 자체가 굉장히 고도화되고 팀게임이 되어버려서 새로운 신인이 나오기 힘든 것 같습니다.
팀게임을 생각하지않더라도 챔프 하나를 어느정도 마스터하려면 200판은 해봐야하는데 갈수록 여러 챔프가 요구되는 상황에서 일반학생이 할 수 있는게 아니라고 생각해요. 어쩔수 없다고 봅니다. 거기에 보는 재미도 있어야하니 패치도 계속 해온거구요. 이스포츠로서의 성공을 위한 노력이 어찌보면 기존의 선수풀을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만든거죠. 뭐 그리고 자연스러운 트렌드이기도 합니다. 누가 요새 피씨겜하나요.
+ 24/11/27 08:50
요거는 좀 이상한 이야기 일 수도 있는데, 신규유입이 점점 떨어질 것이라는 가정하에 1.번은 오히려 유지의 원동력이 될 수 도 있지 않을까요? 막연히 생각해봅니다.
+ 24/11/27 08:52
사실 템포 줄인 게임들이 꾸준히 나오긴 했는데, 이 장르 자체가 새로운 신작이 크게 흥하는게 아닌거 보면 롤이라서 흥하는거라 굳이 템포 조절을 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어차피 개발진도 줄인 상태니 완전한 새로운 신작을 기대하는게 나을듯..
+ 24/11/27 10:10
동의합니다.
템포줄여서 인기끌거였으면 지금쯤 진작에 칼바람 대회하나 번듯한걸로 나오고 칼바람이 주컨텐츠인 방송인중에1000명넘는 인방인 정도는 나와야 하는데 그러진 못하고있죠. 마치 축구보단 풋살이 대중적으론 더 유행하듯 하는게임과 보는게임의 구분은 어쩔수없다고 봅니다. 여기서부터는 아직 그 누구도 걷지 못한길을 걸어야 한다고 봐요. 일단 스타,옵치는 넘어졌습니다.
+ 24/11/27 09:09
하는거 외에 시청하기에 좋은 게임이 되려면 FPS가 아직 가야할 길이 멀어보인다는 느낌을 계속 가졌었는데,
실제 발로란트 e-스포츠 대회 인기는 좀 어떤 편인가요?
+ 24/11/27 09:22
스타가 그런것처럼 롤도 그런거뿐이죠. 물론 스타와 달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이미 롤 초창기 버전과는 너무나 다른 게임이지만 그래도 근본적인 한계는 남을수밖에 없는거고요.
후속작이 나온다고 해서 인기가 높아지고 그러진 않을겁니다. 이미 도타라이크류 장르는 롤이 수많은 업데이트로 진물빠질때까지 빨아먹은 상태라서요. 사실상 지금이 이미 후속작이에요.
+ 24/11/27 09:25
롤 인기가 계속 됬으면 하지만 반면 롤 인기가 계속되어야 하는게 꼭 좋은것도 아니죠.
지금까지 계속해서 게임 체인져급 게임이 더 이상 나오지 않는다는 거니까.. 스타 롤 옵치 배그 이후 더 이상 메가 히트 게임이 나오질 않는건 게임 산업 전체의 문제라..
+ 24/11/27 09:29
신규 챔피언 매년 몇개씩 찍어내는것부터 멈춰야합니다.
점점 새로 시작할 엄두가 안나는, 진입장벽이 점점 철옹성이 되어가고있어요. 지금도 게임이 너무 어려운데 계속 이런식이면 신규유저가 줄어서 보는게임을 즐기는 사람도 줄게됩니다.
+ 24/11/27 09:34
지만.. 2025년도에도 3개의 챔피언을 내겠다고 라이엇이 선언!!
시즌1, 시즌2, 시즌3 별로 하나씩 (단 랭크는 시즌을 나누진 않지만, 시즌당 보상은 줌)
+ 24/11/27 10:20
10년후.
[초 하드피어리스 도입] 직전세트 픽&밴 된 양팀의 20개 챔프 사용불가 (픽->픽&밴) 20년후, [슈퍼초울트라 하드피어리스 도입] 경기1일전, 양팀은 글로벌밴할 챔피언 10개씩을 제출, 해당챔프는 글로벌밴 처리(미리 사용불가) 30년후, [슈퍼초울트라킹왕짱 하드피어리스 도입] 전경기(세트무관)에서 사용한 챔피언 사용불가 40년후, [랜덤챔피언 도입] 2랜3셀 * 페이커(거의 70세) : 히히 아직도 나지롱?
+ 24/11/27 09:29
어느정도 연차가 차면 어떤 게임이든 어쩔수 없는듯하네요.
지금도 페이커 때문에 유지되는것 같고 은퇴하면 거의 끝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30대 중반 넘어가니 발로같은 게임은 힘들고.. 편하게 할때는 모바일로 돌리고 각잡고 할때는 콘솔게임 하는게 낫네요.. 롤이 문제라기보다 게이밍 환경 자체가 변하고 있는게 크다고 봐요.
+ 24/11/27 09:41
솔직히 지금 당장 섭종해도 호상일텐데요 15년을 수성했으니..
많은 요소를 쉽게 바꿔주면 진입장벽은 낮아지겠지만 전략성도 떨어질테니 고인물들이 싫어하겠죠
+ 24/11/27 09:44
이미 너무 오랜기간 1위 자리를 유지했고 증명한 게임이라...
페이커에게 앞으로 롱런하려면 이런 이런게 문제고 고쳐야 한다고 지적하는 느낌이랄까요 이미 롱런해 왔는데..
+ 24/11/27 09:45
전챗없고 템포 빠른데다가 친숙한 캐릭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맵으로 밸런스까지 맞춘... 아아 히오스는 몇년을 앞서있던 것입니까...
+ 24/11/27 09:57
예전부터 궁금했던 게 알바 10명만 써서 신고 나온 게임만 로그 쫙 돌려서. 정지, 무효 판단 딸깍내리면 욕설이나 괴롭힘은 싹 사라지지 않나요?
분당 2게임 × 60분 × 8시간 × 10명 ai를 안 써도 하루에 신고 들어온 9600게임을 처리할 수 있는데 왜 안할까요. 알바 10명 쓸 돈이 아까운 건지.
+ 24/11/27 10:46
욕은 이미 ai가 제재하고 있죠. 신고를 넣지 않더라도 자동으로요. 괴롭힘은 트롤 말하시는건지 모르겠는데, 트롤은 명확하게 구분지어서 잡을 수 없습니다. 대놓고 던지는거면 몰라도요.
+ 24/11/27 10:28
판당 25분이 초장기전이 되도록 성장타임을 당기면 됩니다. 누가 미니언 몇마리 먹는지 경쟁하는걸 좋아하나요? 왕자영요처럼 14분 컷 정도가 알맞은 경기 시간입니다. 5세트하면 1시간 30분인데 적은 시간도 아니죠..
+ 24/11/27 10:43
솔직히 공감이 되는 내용은 아니네요. 템포때문에 10대한테 밀렸다? 롤하는 10대들 아직 많습니다. 게다가 발로란트는 막상 들어가면 엄청 긴 게임이에요. 라운드마다 싸워서 빠르게 느껴진다고 하기엔 라운드 별로 전략이나 수싸움이 존재하는 게임이라서...
불편러, 혐오는 게임의 문제는 아니지않은가 싶습니다. 글의 초점이 신인이 안나온다 이건데 솔직히 5대 미드를 넘어설 선수가 안나온다고 하기엔 그들이 너무 빛나는 재능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다른 라인보면 신인들 올해도 많이들 올라왔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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