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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6/07 20:39
요즘 토스 정말 암울한데..(1.33 패치 후 방송경기 PvT 승률이 20~30%사이입니다.) 차라리 거신을 삭제하고 암흑성소 없이도 기사단지으면 고기랑 암기 둘다 생산되게 하는게 낫다고 봅니다.
11/06/07 20:52
솔직히 그게 다 차관 때문이죠. 차관이라는 종특 때문에 유닛 스펙을 바닥으로 잡아놓고 후달리는 유닛을 파수기의 역장으로 커버해놨는데, 저그 상대로는 저그 유닛도 스펙이 개떡이고 유닛들 사거리가 죄다 짧아서 역장과 추적자의 조합이 정말 극악이라 할 만한 전투력을 자주 보여주지만, 테란은 그렇지 않다는 게 문제죠.
저그, 토스 유닛의 상향, 그리고 차관을 아예 삭제하거나 매우 늦은 테크로 돌리는 것이 나을 것 같아요 전.
11/06/07 21:04
근데 거신 없으면 플토가 멀티 먹기 엄청 힘들어질것 같은데;; 파수기가 있다고 해도 양동작전으로 뮤탈로 본진 견제하면서 추적자 빠지면 저글링이나 지상유닛으로 멀티 털어버리면;;
11/06/07 21:07
요새 게임은 별로 안하고 주변으로부터 이야기를 들었는데,
차감 쿨타임 증가가 4차관등 올인을 막기는 커녕 수세적인 운영이 되려 어려워졌다고 하고든요. 차관 올인할때는 빌드 최적화하고 시간증폭 돌리니 그냥 그런갑다, 하는데 오히려 불곰 찌르기오면 묘하게 막기 어렵다고 하더군요. 그건 뭐 개인차니까 그렇다 치고, 예전에는 거신 모이는게 되게 무서웠는데, 하다보니 거신이 모여도 바이킹 수만 거신*2 정도만 되면 안무섭더군요. 바이킹이 똘똘 뭉쳐서 거신 하나하나씩 잡는 속도가, 거신이 큰 머리 움직여가면서 불곰 때리는 속도보다 빨라서요. 고기든 불사조든 바이킹의 거신 타격을 막을 수 있는 유닛이 있어야 거신이 쌘데, 그럴바에는 그냥 거신 무시하고 고위기사 가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11/06/07 21:45
거신이 필요하다면 요즘 유행하는 8~9분대에 고스트 2~3기랑 오는 테란이나
고철에서 앞마당 후 몰아치는 저그 상대로는 한 두 타이밍정도 유용할 겁니다. 마치 불멸자가 평시에는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데 특수한 경우에 유용할 수도 있듯이.. 로봇 공학소 유닛들이 옵저버를 제외하면 잉여스런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11/06/08 16:07
한타교전시 거신의 역할은.. 예전에는 중반 필수유닛으로 거신이 있었다면..
요즘은 후반 한타 때 화력지원해주는 유닛정도의 느낌입니다.
11/06/08 23:42
거신자원을 업그레이드로 돌리면 증폭때문에 업에 항상 우위에 있고 업이 좋으면 불곰이고 바퀴고 씹어먹더라구요.
상향된 돌진은 제값하는 것같고 점멸은 컨트롤따라 상당히 좋은스킬이구요. 차관을 늦은테크로 만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지금 바꾸기엔 너무 늦은것같아요.
11/06/10 10:26
나중에 패치에..
거신이 삭제되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임무를 끝마쳤다 생각하고 아이어의 심연으로 돌아갔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그들은 프로토스에게 위기가 찾아오면 다시 돌아 올겁니다. 이렇게 패치 되면서 쿨하게 없어질 수도...
11/06/15 19:00
이렇게만 되도 토스 할만해지고 재미도 있을 것 같네요.
- 거신삭제, 불멸자 사거리1증가. - 암흑성소삭제, 기사단에서 암기+고기 생산가능. - 우주모함삭제, 모선은 마법방어효과(emp와 신경기생충 등의 마법에 디스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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